이 나라는 원래 돈없고 빽없이 테어나는순간 일생을 자존심구기면서

자존심 버리면 내가 없어지는 기분이라 힘들고, 자신감은 취업하면서 사라지고 자존감은 돈이 없어서 안된다 ㅠ


가르칠 때는 열정을 가지고, 잘못된것을 바로잡고, 새로운것을 창조하고.... 등등... 으로 가르쳐 놓고.... 정작 고용하는 쪽 사람들이 원하는건.... 열정을 가지고(윗사람 심기 거스르지 않는 한도에서), 잘못된것을 바로잡고(윗사람 잘못은 빼고 바로잡고), 새로운것을 창조하고(회사에 위험 부담없이 실적만 올릴 수 있는걸로) 등등을 원하니... 기득권의 인식이 바뀌지 않은 상태로....... 과연......?


제가 한마디 하겠습니다.... 야!!!! 기분좋다!!!!


뭘 다 얻어갈려고해 포기할건 포기하면서 살아가야지


눈이 높다못해 천진반처럼 이마에 있는넘들 몇일 굶어봐야 정신차리지


꿈,희망 버리는게 가장 슬프다........


100억을 번 부자의 강의를 들은적이 있다- . 그중에서 쑈킹한 한마디를 듣게 됐지- . "당신의 돈을 뺴앗으려는 사람보다 당신의 자신감을 뺴앗으려는 사람을 더 경계하세요- 설령 그것이 가족이라면, 인연을 끊을 각오정도는 있어야, 저처럼 100억대 부자가 될수 있습니다." . "지금은 지하 단칸방에 치욕을 참아가면서 살아도, 자신이 언젠가는 좋은 집에 살거라는 꿈을 버리지 마세요. 꿈을 버리고 지하 단칸방과 타협하는 순간 당신은 영원히 지하 단칸방 입니다. 당신이 꿈과 희망을 버리는것을 당신의 경쟁자들이 가장 원하는 겁니다. 그들의 현실은 호락호락하지 않기에 포기하라는 도발에 넘어가서 지하 단칸방에 갖혀있지 마세요." . . 그 주인공은 바로, -39세 젋은 부자가 되는 7가지 방법-의 저자 이진우..